티스토리 뷰


 

가을비가 내린 후로 이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었습니다. 새벽 기온 또한 많이 쌀쌀해졌네요. 이렇게 일교차가 큰 날이면 구름 한 점 없이 하늘이 열려 별 촬영하기 정말 좋은 날이 오곤 해요. 평소 인터벌 촬영은 잘 안 하는 편이지만 이런 날은 놓칠 수가 없죠? 마침 지인들 역시 별 촬영하느라 바쁘다는 정보를 입수하곤 광해가 적은 국민 출사지 죽성 드림성당으로 향해봅니다. ^^


하지만 별 촬영이 손에 익지 않은 관계로 구도와 포커싱을 수동으로 잡아가는 시간이 꽤 길어지네요. 20분 동안 한 컷 한 컷 시행착오를 거쳐 가며 겨우 준비를 마쳤답니다. ㅠㅠ 

이제 마무리로 인터벌 메뉴에서 32초간 200장으로 설정 후 약 2시간 동안 카메라를 매의 눈빛으로 노려봅니다. 다소 기다리는 시간이 지루하지만, 커피 한잔 하면서 책을 읽거나 영화를 감상하다 보면 금방 지나갑니다.



  죽성 드림성당의 별 궤적 타임랩스 영상. 2015 ⓒ 김사익     ※ 1080P로 감상하세요.



이렇게 촬영한 200장의 원본을 RAW 일괄보정 후 'Startrails'란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 간단하게 별 궤적을 합쳐주면 끝이랍니다. 참 쉽죠?

별 궤적은 합치는 합성기법에 따라 세 가지 방법으로 제작 가능하며, 무엇보다 타임랩스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제작에 관한 팁은 차후에 포스팅하기로 하고 Lighten - Falling stars를 Fade in으로 제작한 사진과 Lighten-Screen-Blend한 사진 2장을 소개하며 이만 끝맺겠습니다.


  죽성 드림성당의 별 궤적. 2015 ⓒ 김사익 ▩ Startrails - Lighten - Falling stars (Fade in) 


  죽성 드림성당의 별 궤적. 2015 ⓒ 김사익 ▩ Startrails - Lighten-Screen-Blend 

댓글

About

    풍경사진가 김사익


    『부산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그리는 이』


    Gettyimages Korea 사진 & 영상 작가

    E-mail : tkdlr0605@naver.com

     

                 


사진의 사용 및 저작권에 대한 문의는 E-mail 또는 방명록으로 주세요.
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